No image
18.6.17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사람을 알아갈수록이해하거나품거나용서하는 것은참 어렵습니다. 하나님은우리를 다 아시지만,이해하시고품어주시고기꺼이 용서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의너비, 길이, 높이, 깊이는측량할 수 없고, 그 사랑에는한도와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snchurch2018-06-172
No image
18.6.10 기도하기 위한 결단
기도하기 위한 결단...혼자 기도할 수 있는 힘은함께 기도함으로 길러집니다.기도를 배우고 잘 하기 위해서는먼저 기도하는 장소에 내가 있어야 합니다. 나에게 필요한 것은 기도에 대한심오하고 깊은 가르침이 아니라,기도를 실천하는 것입니다.기도하는 현장에 가면서로 배우고, 서로 도전 받고,서로 힘이 나고,서로 동기부여가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snchurch2018-06-104
No image
18.5.20 신앙생활에 지름길은 없습니다.
신앙생활에 지름길은 없습니다.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먹는 것을 조절하고적당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음식을 가리거나 줄이거나운동하지 않고, 건강할 수는 없습니다.건강은 올바른 생활 방식의 결과입니다. 영적인 건강도 마찬가지입니다.기본적인 규칙들을 꾸준히 지키지 않으면건강할 수 없습니다.하나님의 말씀을 읽고,들으며 순종하고,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알아가고,하나님을..
snchurch2018-05-204
No image
18.5.13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배우자와 자녀가나에게 준사랑이부모의 사랑과비교할 수 있을까 배우자자녀보다부모를 귀하게여겨라 마음을 드리고,시간을 드리고,물질을 드려라 순종하고,기쁘게 해드려라 마땅한 일지만복이 있으리라
snchurch2018-05-136
No image
18.5.6 새가족 교육을 마치며...(함정애 권사)
새가족 교육을 마치며... 주님, 새가족교육을 은혜 가운데 마치게 하여주심을 감사드리며 이곳 삼능교회 성도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다니던 화전중앙교회에서 새가족 교육을 받으라고 했는데 받지 못했습니다.삼능교회 와서 새가족교육을 받아보니 새가족교육을 꼭 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느꼈습니다. 또 교회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았고 배웠습니다. 제가 삼능..
snchurch2018-05-069
No image
18.4.15 순예배 예절
순 예배 예절 한 지체로서 사랑하기경청하기공감하기가르치거나 충고하지 않기끼어들거나 가로채지 않기솔직한 자기 고백하기자랑하지 않기나눌 때 2분 넘기지 않기비빌 지키기핸드폰은 진동으로통화는 예배 후에 하기순 예배와 관련 없는 이야기는 삼가 하기순 예배 순서와 시간 지키기
snchurch2018-04-159
No image
18.4.8 불안
불 안 사랑받지 못할 것 같아존경받지 못할 것 같아잊혀질 것 같아잃을 것 같아얻지 못할 것 같아 뒤처질 것 같아꼬리표가 붙을 것 같아성공하지 못할 것 같아미래(경제, 건강, 관계)가불확실 할 것 같아서 불안하다. 그러므로남 의식하지 않기삶의 목표 낮추기비교하지 않기소유로 사람 평가하지 않기소유하는 만큼 잃어버림 알기소유의 기쁨은 잠시뿐임 알기소유로 인해 불..
snchurch2018-04-0710
No image
18.4.1 침묵의 봄
침묵의 봄 따뜻한 봄과 함께미세먼지도 우리 곁에 왔습니다.외출을 자제해야 하고마스크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미세먼지가 없는 세상'에서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물도 사 먹고 있는데곧 공기까지 사 마셔야 하는 건 아닌지... 하나님께서 만드신 처음 세상은 선하고 질서가 있었는데인간의 탐욕으로 세상은 점점 더 무질서해지고파괴되고 있습니다.발전과..
snchurch2018-03-319
No image
18.3.25 겸손의 왕
겸손의 왕가난한 요셉과 마리아의 가정으로 구유에 사람으로 평민의 옷과 음식으로 죄인이라 불리던 사람들과 먹고 마시므로 여자와 어린이도 기꺼이 영접하시므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므로 늘 기도하시므로 나귀새끼를 타시므로 채찍에 맞으심으로 모욕을 당하심으로 벌거벗겨지시므로 십자가에 달리시므로 겸손함을 보여주신 예수님높은 하늘에서 낮은 땅으로 비가 내려 온 세상을 ..
snchurch2018-03-2412
No image
18.3.18 새로운 여정을 위한 기도
새로운 여정을 위한 기도 무슨 일이든 이룰 힘을 구했지만,겸손히 순종하는 법을 배우도록 약함을 주셨습니다.큰일을 도모할 건강을 구했지만,더 나은 일을 하도록 허약함을 주셨습니다.행복을 가져다 줄 재물을 구했지만,지혜로워지도록 가난을 주셨습니다.젊은 시절, 만인의 칭송을 받을 권세를 구했지만,하나님이 필요함을 절감할 수 있도록 연약함을 주셨습니다.삶을 즐길 ..
snchurch2018-03-226
No image
18.3.11 너는 교회가 되어라
너는 교회가 되어라 어린양의 피로 태어나예수의 심장으로 숨쉬며생명의 말씀으로 자라난너는 존귀한 주님의 몸 그분의 마음과 시선으로길 잃어버린 세대 위해복음으로 타오르는 가슴안고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서라 너는 교회가 되어라소망이 되어라사랑스런 주의 신부너는 주님의 꿈 무너져 내린 성벽죽어있는 마른 뼈들다시 하나로 이어져성령의 생기로 살아나리라_전영훈목사
snchurch2018-03-149
No image
18.3.4 어려워도 전도합시다
어려워도 전도합시다 “이까짓 것 가지고 전도가 되겠어?”“요즘 사람들은 불쾌해하지”“지금은 전도하기 어려운 시대야” 예수님이 사셨던 그 시대에는 더 어려웠습니다.복음을 전하기 위해 늘 핍박 받았고 무리에서 추방 됐으며자신의 재산과 생명까지도 내놓아야 했습니다. 앞으로도 전도하기 좋은 때는 없을 것입니다.전도하기 좋은 때는 단 한 순간도 없었습니다. 오직 우..
snchurch2018-03-0320
No image
18.2.4 회개하라
회개하라 하나님을 믿음은열매로 나무를 알듯성도다운 삶으로 나타납니다. 믿는데삶이변변치 않고허술하고볼품없고옹색하면믿음이 아닙니다. 죄가 드러나면감추거나축소하거나합리화하지 말고인정하고하나님과 사람 앞에마음과 함께머리 숙여사과하고반복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예물을 제단에 드리려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들을 만한 일이 있는 것이 생각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
snchurch2018-02-098
No image
18.1.28 내가 가장 변화시켜야 할 사람은...나 자신이다.
내가 가장 변화시켜야 할 사람은...나 자신이다. 웨스터민스터 사원의 한 비석에는다음과 같은 글이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어리고 철없던 시절, 나는 끝없이 상상의 날개를 펼쳤다. 나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꿈을 꾸었다. 나이가 들어 철이 들자, 세상이 나로 인해 바뀌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목표를 조금 낮춰서 이 나라를 변화시키리..
snchurch2018-01-285
No image
18.1.25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사람은몸이 있고,늙고,유한하고,변하고,이기적이고,불공평하고,거짓말하고,약속을 지키지 않고,사람은 죽지만, 하나님은몸이 없으시고,늘 최상이고,무한하시고,변함없으시고,사랑이시고,공평하시고,참이시고,약속을 꼭 지키시고,영원히 살아계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사랑해야 하고,하나님은 믿어야 합니다.
snchurch2018-01-254
No image
18.1.14 은혜와 행함
은혜와 행함 사람이 사는 세상에법으로 정한 것은 아니지만,사람들이 정해놓은 약속이 있습니다.주고 받기(Give and Take)우리는 받은 만큼 줘야 하고,준만큼 받을 것을기대합니다. 하나님은 성도에게행함(윤리)을 요구하시기 전에은혜(사랑)을 먼저 주십니다. 자녀가 부모에게효도해야 하는 것도부모님의 사랑을 먼저받았기 때문입니다.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순종을 요..
snchurch2018-01-194
No image
18.1.7 바쁜 삶
바쁜 삶 현대인들은 참 바쁘게 삽니다.남녀노소 모두가 바쁩니다.바쁜 것이 능력 있는 것 같지만,바쁨으로 인해 잃는 것이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가족과 식사하는 시간을 잃고,대화도 잃고,건강도 잃고,여유도 잃고,기도도 잃습니다. 이런 소중한 것들을 잃고 있다면바쁨은 나쁜 것이 됩니다. 바쁨을 거슬러,잃고 있는 소중한 것들을 되찾겠다는결단과 행동이 필요합니다.
snchurch2018-01-105
No image
17.12.31 더 나은 삶을 위한 복기
더 나은 삶을 위한 복기 바둑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바둑 경기가 다 끝나면승자나 패자나 꼭 하는 일이 있습니다. 복기.복기는 첫 수부터 마지막 수까지 둔 것을차례대로 돌아보는 시간입니다.뭐하러 시간 아깝게 복기할까 생각하지만, 복기는실력 향상을 위해 승자나 패자에게 꼭 필요한 시간입니다. 삶에도 복기가 필요합니다.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나온 삶을 돌아보고..
snchurch2018-01-023
No image
17.12.24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아기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천사들은 목자들에게 온 백성에게 미칠큰 기쁨의 소식을 전했습니다.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평화 없는 땅에평화를 주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평화가 깨진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나 자신과의 평화,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화..
snchurch2017-12-285
No image
10/22(주) 극복
극 복뽑아 쓰는 티슈 한 장을 그녀에게 건내 주는 것이 고작 내가 할 수 있는 일이었다. 친구에게 섭섭한 일이 있었다. 이런저런 주변의 힘든 이야기를 하면서 흘린 눈물이었지만, 그 섭섭한 일로 흘리는 눈물이 섞여있음을 30년 가까이 함께한 나는 알 수 있었다. "회사 끝나고 차 한 잔 하면서 수다나 떨자" 곁에 있어 주고 싶은 마음에 전화를 했었다.고양리 ..
장원종2017-10-279